앞마당 뒷마당 잡초 상황

앞마당 뒷마당 잡초 상황

비단 잡초라고 하기엔 하나 하나가 너무 소중하다.
5월이 되야 꽃이 핀다는 염소집 할매의 조언을 들었어야 했다.
양평….그중에서 단월은 아직 엄동설한이고 아침엔 서리가 빗발친다.
혹시나 하고 꽃집에서 사왔던 튜립들은 활짝 핀채로 모조리 얼어 뒤졌고….각종 상큼 발랄 활짝이었던 꽃들도 모조리 황천길로 가셨다.

그간 불모지로 남아있었던 뒷마당에 옆집 리트리버가 넘어오는 당황스런 경우 땜에 쳤던 울타리로 인해 50여평도 넘는 땅을 되찾은 기분이다.
이젠 뒷마당을 어떻게 꾸밀지도 생각해야할때다.
아내는 그곳을 숨겨진 꽃밭으로 …후원….으로 만들고 싶다고 한다.

우리만의 후원을 만들자 한다.
돌계단도 이쁘게 만들고…자그마한 의자와 테이블도 만들자 한다.
의자는 아름들이 소나무를 반으로 잘라서 다듬으면 될것 같고….테이블도 간벌하고 넘어져 있는 나무들 이용하면 될듯하다.

금/토/일 할일이 또 많다.

우야튼 앞/뒤마당에 잡초라고 불리우는 녀석들이 먼저 꽃망울을 터트렸다.
역시 자기네들 나와바리라고 강하다.
물론 퍼그 강아지 토토가 꽃망울 나오는 족족 햘짝 햘쨕 냠냠 꽃대를 씹어 드시는 바람에 그 아름다운 자태를 오랜동안 지켜볼수는 없지만 아무튼 이쁘다.
잡초같은 인생이라 하는데….그 인생은 이렇게 이쁜 인생일수도 있겠구나도 싶다.

시골이라는 이 한적한 곳에 와서 많은걸 편안함으로 느낀다.

아무리 술을 마셔도…들이 부어도 뒷날이면 말짱한 정신에 감동이다.

예전 지리산에서 느꼇던 그 기분 그 감동이다.

아….지리산……ㅠㅠㅠㅠㅠ

Read more

2주택이라 양도세 폭탄인 줄 알았는데… 신고하고 보니 0원이었다

양도소득세 0원… 그날 나는 홈택스 앞에서 심장이 쪼그라들었다 부동산을 팔아본 사람은 안다. 집은 팔아도 마음은 못 판다. 특히 ‘양도소득세’라는 네 글자를 보는 순간, 심장이 먼저 반응한다. 모든 불안의 시작 2020년 3월 20일. 나는 용인 상하동의 한 아파트를 1억 8천9백만 원에 샀다. 그리고 2020년 9월 25일, 드디어 입주. “여긴 우리

By ilikeafrica
마지막 비닐하우스 설치

마지막 비닐하우스 설치

양평집이 팔리면 언제 또 쳐볼지 모르는 비닐하우스를 설치했다. 하지만 몇가지 어설픈 곳이 있다. 그 어설픈게 아주 큰 실수로 곧 다가올지도 모르겠다. 비닐하우스를 치다보니 박스에 적혀있다. "외부용으로는 0.06mm 이상 두께를 사용하세요!" 하지만 내가 구입한 비닐의 두께는 0.05mm ㅋㅋㅋㅋㅋ 이것의 결과가 어떻게 다가올지는 이미 비닐하우스 만드는 과정에 발생하는

By ilikeafrica
일본 삿포로 오타루 여행

일본 삿포로 오타루 여행

삿포로 여행중 오후 느즈막히 오타루행 JR 열차를 발권을 하고 정보 없는 곳으로 출발했다. 가면서 창밖으로 보이는 풍경은 아무래도 베를린의 동독 지역이었다. 일본과 독일이 그 옛날 왕래가 잦았다더니 이런 하나 하나 까지 서로가 맞았나부다. 트램도 그렇고 집짓는것도 그렇고 돌아보면 볼수록 동독 냄새가 너무 난단 말이지…. 우야튼 가는 도중 북해도의 파도를 본다.

By ilikeafrica